캔커피가 말하는 라노베의 기준을 모르겠다.
2011.05.24 00:36
네타 |
---|
일단 라노베라는건 삽화가 있고, 내용이 만화적인 구성과 전개인 소설 아니냐.
그런 문학사조에 대해서 수준이 낮아졌다 운운하는건 에러지 않냐.
혹시나 라노베가 고상해야 한다, 그래도 문학이니까 스토리성은 있어야 한다 생각하시는 사람이 있다면
대체 무슨 라노베를 읽으면 저런 망상을 하는 것인지 묻고 싶다.
라노베야 스토리성은 있으면 좋지만 씨발 재미있게 읽으라고 쓴 라노베인데 그게 요즘 나오는 평범한 하렘뽕빨물이라도
그것에 가치를 못 두면 차라리 라노베는 집어치우고 고전이나 신춘문예 전집이나 읽는게 백배는 낫겠다.
무슨 씨발 라노베에다가 몽테크리스토 백작 나오는걸 기대하고 자빠지는 것도 아니고.
댓글 113
-
Cancoffee
2011.05.24 01:36
-
Cancoffee
2011.05.24 01:35
아 답답해라.
그니까 이미 일본 문학 시장에서 그 경계는 붕괴했다고.
라이트노벨=그냥 대중문학.
순문학이니 뭐니는 이미 레이블 정도의 구분의 가치밖에 없고
그리고 그 입맛나누는 걸 뭐라 안했다니까. -
벽이랑께
2011.05.24 01:29
그렇기 때문에 내가 계속해서 말하는 이외수 같이
시장성과 문학성 둘다에 발을 담아둔 소설가들도 등장하는 것이고.
순문학쪽도 아직 폐쇄적이긴 한데 독자들의 입맛에 맞추기 시작했다고. -
벽이랑께
2011.05.24 01:28
수요가 없으면 작가 없어지겠지.
근데 요즘 작가들도 독자들의 입맞춤에 맞추어서 쓰잖아.
니가 말한 라노벨 '눈알 땡땡'일러스트라던가.
혹은 미군마짱같이 개성적인 소설도 마니아적인 독자들의 입에 맞는것이고.
애초에 작가는 수요가 있기 때문에 존재하는 직업이야.
정치가라던지 다른 생산직같은 필수직업이 아니라 예체능같은쪽은 취미생활이라고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 생활에 필수 요소가 아닌.
알았어? -
Cancoffee
2011.05.24 01:25
애초에 수요가 없다면 작가가 작가가 되지도 않았겠지.
너 바보냐? -
벽이랑께
2011.05.24 01:24
이런 글 쓰기 전에 내 댓글 반박이나 해라.
작가의 '생계'와 독자의 '필요' 관계는 어떻게 말할건데?
작가와 독자가 동일한 관계라면 말이야 -
알케어
2011.05.24 01:29
길게가네 -
알케어
2011.05.24 01:30
근데 내가 볼 때
라노벨에 한해서는 독자가 작가 위에 있는 거 아니냐.
현 라노벨시장에서는. -
벽이랑께
2011.05.24 01:39
니가 일본 문학쪽을 말하려고 했으면
애초에 우리나라에 대한걸 모두 배제하고 일본쪽에 대해서만 말했어야 했다.
근데 너는 우리나라까지 들먹였잖아.
이게 어떻게 제대로 된 주장이냐? -
Cancoffee
2011.05.24 01:44
설마 케이타이넷 중독은 넷 중독이 아니다 라는 개소리는 사절한다. -
벽이랑께
2011.05.24 01:49
넷중독이 우리나라만큼 쉽지는 않다는거지.
우리나라 중고딩세대면 93~현재 중1 잘 모르겠다.
하여튼 이때 세대인데 93 초1 때부터 인터넷 붐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때부터 인터넷 광랜 깔리고 시작한 그때와
휴대폰 인터넷? 누가 이길지는 니 말대로 ㅎㅎ -
Cancoffee
2011.05.24 01:47
살아온 환경이 틀리다고 넷 중독이 안되나요?
이게 아프리카 오지 국가라면 말이 맞겠지만
pc보급 랜 보급 수위권 국가들을 상대로?
도대체 너 뭐냐. -
벽이랑께
2011.05.24 01:46
일본쪽 휴대전화 알고
휴대전화 인터넷 때문에 맛폰 병신된것도 아는데
일본 중고생과 우리나라 중고생은 확연히 틀림니다 고갱님.
틀려요 확연히.
애초에 살아온 환경이 다른데 똑같으면 그게 답이 없는거지 -
Cancoffee
2011.05.24 01:4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젠 pc 보급댓수를 들먹이냐 ㅋㅋㅋㅋㅋ
야 그럼 한국과 일본의 휴대전화 보급량을 알아보고 옵니다 고갱님 -
벽이랑께
2011.05.24 01:42
한국 중고딩 애새끼하고 일본 중고딩 애새끼 초딩하고 같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쪽 pc 보급대수나 알아보고 옵니다 고갱님 ^^ -
Cancoffee
2011.05.24 01:41
한국 중고딩 애새끼들이랑
일본 중고딩 애새끼 초딩들이랑
똑.같.아
ㅇㅋ?
근데 여기에 그래 한국 아이들은 수능공부 엄마 등쌀에 pc 중독이고 뭐고 건전하다는 변수를 하나 집어넣기로 하자.
ㅋㅋㅋㅋㅋ -
Cancoffee
2011.05.24 01:40
아 또 뱅 돈다 ㅋㅋㅋㅋㅋㅋ
다시 쓴다
아 그래 그거 내가 잘못말했다.인정.
그리고 니뽕 새끼들 히키 많은건 사실인데 뭐 어쩌라고?
한국애들 엄마 성화에 수능공부하느라 pc방 못가요 라는건 이해하는데.
일본은 진짜 넷히키들의 천국이야 이 등시야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이건 한국 독자들은 대체로 비슷한 수준을 보이기 때문이지 내가 왜 썼겠냐 ㅋㅋㅋㅋㅋ -
벽이랑께
2011.05.24 01:47
일본 중고생과 한국 중고생이 같다는 드립은 처음듣네
애초에 독서시간에 대한 개념 자체가 우리나라와 일본이 다른데
그게 같을수가 없죠 고갱님
우리나라 독서시간요?ㅋㅋㅋㅋㅋㅋㅋ 논술타임입니다.
돈도 받아먹어요.
일본은요? 네? -
Cancoffee
2011.05.24 01:49
제발 그만 헛소리하고 본질좀 말해.
너 지금 몇시간째 좀 밀린다 싶으면 인터넷 끌고와서 헛소리 나발하는데 말이야.
차라리 딴 거 끌고와라... 너만 추잡해진다. -
Cancoffee
2011.05.24 01:53
아라드 전기 많이하는데..
드래곤 퀘스트 많이 하는데..물론 짱개게임 됐지만.
그리고 fc2같은 사이트의 배너들만 봐도 춍게의 위엄을 알수있음.
일본애들도 쓰렉 중독겜이라는 건 알지만
리니지같은건 그거 몰라서 사람들이 하겠나? -
벽이랑께
2011.05.24 01:50
아 이건 내가 잠시 빠져나가서 헛소리.
그리고 일본에서 우리나라 게임을 많이 소비해줘요?
블리자드도 이익 못내고 빠져나가는판에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멀티 포터블기기도 우리나라만큼 죽을둥 살둥 하는 나라도 없습니다.
이건 세계 온라인게임 랭킹만 봐도 알수 있을텐데? -
Cancoffee
2011.05.24 01:49
그래서? 책 많이 읽을 시간 주니까 책 많이 읽을거다?
춍게라고 하는 한국온라인게임 많이 소비해주는게 어디더라?
왜 멀티 포터블기가 개발되었는지에 대한 이유를 조사해보면 이거 답나오는데. -
Cancoffee
2011.05.24 01:47
아니 애초에 이게 본질이 아닌데 아 자꾸 왜 끌려가지 ㅋㅋㅋㅋㅋ -
벽이랑께
2011.05.24 01:51
추잡해진다 드립치지 말고 휴대폰과 광랜 깔리기 시작한 우리나라 중고딩
누가 더 넷중독 쉬울지에 대해서나 말해보세요 고갱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다 형 누나 언니 오빠들 하는거 보고 자란 좇중딩이 잘도 넷중독 안되겠습니다!
컴퓨터가 없어도 널린게 pc방인데 말이죠! -
벽이랑께
2011.05.24 01:55
일본 광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밀레이유한테 물어봐라
어이쿠야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Cancoffee
2011.05.24 01:54
아니 일본은 무슨 광랜없냐니까?
무슨 야만국 취급한다?
그리고 제발 이거 좀 그만해라 진짜 ㅋㅋㅋㅋㅋㅋ
아이고 -
벽이랑께
2011.05.24 01:56
내가 말한건
니가 어려서부터 pc방에 박혀서 인터넷 넷폐인이 됐었다며?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 무덤 지가 파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터넷&온라인 게임등이 과격적,선정적인 매체는 사실이고.이것을 어릴때부터 여과없이 한 아이들의 심성을 생각해보면 내 말이 뭔지 알수있음.
아니 애초에 가까운 pc방가서 서든어택 하고있는 초딩들 한번 보면 됨.걸쭉하게 욕 잘한다.
나같은 소심 오덕후따윈 패기로 발라버릴 욕쟁이들임 ㅎㄷㄷ -
Cancoffee
2011.05.24 01:55
그리고 이젠 또 아까 하던 말과는 왜 반대임?
아까는 한국 아이들을 인터넷 중독으로 몰아가는 건 개소리라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 이거 캡쳐 -
알케어
2011.05.24 01:51
뭔 게임이야기를 하냐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지가 하고싶은 말만 그냥 게시글로 적어
리플로 적으면 그냥 감정싸움만이 일어날뿐이다. -
Cancoffee
2011.05.24 01:53
몰라
지금 계속 발릴것같으니까 인터넷 중독이니 뭐니 걸고 넘어지는데.
그거 대꾸해주기도 지금 지겹다. -
벽이랑께
2011.05.24 01:55
아 그리고 처음으로 돌아가볼까? 니가 아까 드립쳤던 그 자료들좀 얘기해보자?
일본어 대충 구글번역기로 보고 긁어온것 같은데 말이야
내가 니 깔건 수도없이 많아.
지금 하나만 잡고 있어서 그렇지.
아까 말했던 논리 비약부터 시작해서 잘못 끌고왔던 자료들
마지막으로 독자 작가 상관관계 드립.
시간 끌수록 니만 불리해진다고요 고갱님 ㅎㅎ -
Cancoffee
2011.05.24 01:56
뜬 구름 잡지 말고 제대로 이야기 해봐.
그럼 제대로 대답해줄텐데.
너 지금 비꼬는데 정신팔려있음.
ㅇㅋ? -
Cancoffee
2011.05.24 01:56
추잡해진다 드립치지 말고 휴대폰과 광랜 깔리기 시작한 우리나라 중고딩
누가 더 넷중독 쉬울지에 대해서나 말해보세요 고갱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다 형 누나 언니 오빠들 하는거 보고 자란 좇중딩이 잘도 넷중독 안되겠습니다!
컴퓨터가 없어도 널린게 pc방인데 말이죠! -
Cancoffee
2011.05.24 01:5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 치매있냐? -
Cancoffee
2011.05.24 01:58
추잡해진다 드립치지 말고 휴대폰과 광랜 깔리기 시작한 우리나라 중고딩
누가 더 넷중독 쉬울지에 대해서나 말해보세요 고갱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다 형 누나 언니 오빠들 하는거 보고 자란 좇중딩이 잘도 넷중독 안되겠습니다!
컴퓨터가 없어도 널린게 pc방인데 말이죠!
아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 도대체 하고 싶은 말이 뭐냐 그래서
아까는 한국 아이들을 인터넷 중독으로 매도하는 건 미친 짓 어쩌구 저쩌구
이젠 스스로 손수 인터넷 중독자로 포장해주시네 ㅋㅋㅋㅋㅋㅋ -
Cancoffee
2011.05.24 01:58
너 대가리에 진짜 문제있나보다.
이거 캡쳐했엉 ㅋ -
Cancoffee
2011.05.24 01:58
추잡해진다 드립치지 말고 휴대폰과 광랜 깔리기 시작한 우리나라 중고딩
누가 더 넷중독 쉬울지에 대해서나 말해보세요 고갱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다 형 누나 언니 오빠들 하는거 보고 자란 좇중딩이 잘도 넷중독 안되겠습니다!
컴퓨터가 없어도 널린게 pc방인데 말이죠!
너도 눈깔이 있으면 읽어봐라
쪽 안팔리냐? -
Cancoffee
2011.05.24 02:01
이젠 니가 뭔 소리 하는지도 모르겠다.
너 그냥 자기 하고 싶은 소리만 지껄이는 중고딩아니냐? -
Cancoffee
2011.05.24 02:00
아니 뭔 소리야 내가 뭘 삭제해 아 미치겠다 ㅋㅋㅋㅋㅋ
너 진짜 왜 이러냐 -
벽이랑께
2011.05.24 01:59
니가 말한 자기계발이 시작될 정도의 어린이는
상식적으로 유치원~초등학생 저학년, 아니 많이 쳐봐야 고학년이 끝 아니냐?ㅋㅋㅋㅋㅋㅋㅋㅋ
중학생때도 자기계발 드립치는 새끼가 있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치겠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다 찔리는지 댓글은 또 삭제했데? -
Cancoffee
2011.05.24 02:00
추잡해진다 드립치지 말고 휴대폰과 광랜 깔리기 시작한 우리나라 중고딩
누가 더 넷중독 쉬울지에 대해서나 말해보세요 고갱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다 형 누나 언니 오빠들 하는거 보고 자란 좇중딩이 잘도 넷중독 안되겠습니다!
컴퓨터가 없어도 널린게 pc방인데 말이죠!
진짜 끝까지 물고 늘어지다 한방에 가네 등시 ㅋㅋㅋㅋ
너 진지하게 장년성 치매 상담 받아봐라 어이쿠 아니면 혹시 지킬박사와 하이드? ㅋㅋㅋㅋ -
벽이랑께
2011.05.24 02:00
어느정도의 독서나 자기계발&여가에 투자해야 할 유소년 시절을 인터넷 골방에서 지내는 것이 정상이라고 말한다면 나도 더는 할말이없다.
분명히 처음 시작할때 내가 니 본문에서 이걸 보고 댓글을 적었는데
다시 찾아보니 없더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와! 엔하 칭목새끼들처럼 수정질이 갑이랑께! -
벽이랑께
2011.05.24 02:01
이거 니가 적은 댓글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너 제대로 내 글 읽긴했냐?
작가를 싸잡아 모욕이니 뭐니 하기전에 난 오히려 작가 쪽을 옹호했는데?
저속한 독자에 대한 비판이 어떻게 작가에 대한 욕으로 전이되냐.
그리고 말이야. '게임이 사람을 난폭하게 한다' 같은 개드립이 아니라 말이지.
어느정도의 독서나 자기계발&여가에 투자해야 할 유소년 시절을 인터넷 골방에서 지내는 것이 정상이라고 말한다면 나도 더는 할말이없다.
내가 무슨 디아블로 하다 사람죽였다고 디아블로하는 인간들이 죄다 예비 살인마 그딴 주장하는걸로 보이나? -
벽이랑께
2011.05.24 02:02
논리 딸릴까봐 수정질 해가며 헥헥거릴 캔커피 보니 불쌍해서 말이 안나온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벽이랑께
2011.05.24 02:04
니 댓글에 저렇게 적어놨잖아. 근데 다시 찾아보려니까 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 거짓말일까? -
Cancoffee
2011.05.24 02:03
수정안했다니까 아놔 미친다 ㅋㅋㅋㅋㅋ -
벽이랑께
2011.05.24 02:03
그리고 치매있냐고?
니가 아까 드립친 이걸 꺼내지도 않은 너는?
일시적으로 문고본 업자나라고 있던 라이트 노벨이지만, 마침내 힘이 다한 것 같다.
라이트 노벨은 해피 엔드가 읽고 버려 오락 소설이며, 남성용 할레 퀸 로맨스라고 하는 컨셉인 괄이지만, 아무래도, 이 컨셉을 이해하고 있지 않는 사람이 증가한 결과, 독자에 대한 소구가 약해져 버린 것 같다.
쓰는 사람이나 편집이 착각 하고, 조금이라도 팔리고 있는 작품은, 속편을 언제까지나 지루하게 계속하게 한다고 하는, 소년 만화 잡지와 같은 지연이 시작되어, 전혀 라이트가 아니게 되어 버리고 있는 것이다.
미디어 믹스도, 문제를 크게 하고 있다.소설은 소자본으로 실험을 할 수 있는 장르이며, 여기서 성공하면, 코믹이나 애니메이션이라고 한, 코스트가 드는 미디어에 진출해 나간다고 하는 생각 자체는 잘못되어 있지 않지만, 문제는, 그 원재료가 읽고 버려의 오락 소설이다고 하는 점에 있다.읽고 버려의 오락 소설의 괄이, 미디어 믹스중은 신작을 계속 발표하는 일로 상승효과를 기대하는 것부터, 장대한 서가같이 되어 버리고, 전혀 라이트가 아니게 되어 버린다.게다가, 그 만큼의 장편·대작이 되어 버리면, 신규의 독자는 붙어 이것 없어진다.타성에서 사고 있던 고익숙한 것의 독자가 이제 되어와 사지 않게 되면, 점차 약해 지가 되고, 매출이 떨어지는 일이 된다.게다가, 업계 톱을 치고 있는 유명 작품의 매출이 성장하지 못하고, 히라다이에 쌓아진 채로되면, 다른 책의 매상에도 영향을 주는 것이다.그 장르는 전혀 팔리고 있지 않은 것이 아닐까, 신규의 독자가 들어 오지 않게 된다.
상승효과에 의해서 소비자로부터 돈을 짜낸다는 것은, 이해는 할 수 있지만, 물건에는 한도가 있고, 순의 시기를 의식해 바꾸어 가지 않으면 라이트 노벨 업계 전체의 이미지가 예는 끝내는 것이다.
할렘에서 나Tueee라고 하는 것이, 라이트 노벨의 왕도이라고 되고 있지만, 이것은, 확실히 남성용 할레 퀸 로맨스 그 자체의 구조이며, 이론은 없다.그러나, 그러므로에 내용에 깊이가 없고, 해피 엔드로 할 수 밖에 없으니까, 패턴은 순식간에 다 소비한다.그러니까, 문체나 필명을 바꾸어라고 하는 재주와 양산의 능력이 있는 쓰는 사람이 아니면 통용되지 않는 컨셉이었던 괄이지만, 작가성이든지 문예의 작법이든지로, 그렇게 말한 재주나 능력이 아니고, 재미있는 것이 쓸 수 있는지 아닌지라고 하는, 사소설 작가와 같은 쓰는 사람 밖에 없어져 버리고 있는 것에서 만났다.
사소설나무의 아마츄어 라이터와 요행으로 재미있는 작품이 굴러 들어오는 것을 기다리는 편집에서는, 앞이 없다.미디어 믹스라고 하는 자본의 물량 작전을 생각하는 능력은 있어도 상품 적성을 판단할 수 있지 없는 것이다.장르 그 자체를 기도할 수 있는 편집자라고 까지는 말하지 않지만, 적어도, 컨셉을 이해하고, 거기에 적합한 파는 편이나 타이밍이라고 하는 판단 능력 정도는, 있었으면 좋은 것이다.
??
클리셰가 뭔지도 모르는것 같던데 말이야.
작가 독자 드립 치기전에 기본적인 개념은 달고와야 되는거 아니냐? -
벽이랑께
2011.05.24 02:04
클리셰가 뭔지 모르는 새끼한테 더 할말도 없고 벌써 새벽 2시다.
난 자러갈테니 정신승리 드립치던 말던 마음대로해라 -
벽이랑께
2011.05.24 02:07
그래그래 알았으니까
문학 드립 치려면 어느정도 개념은 잡고 오세요. -
Cancoffee
2011.05.24 02:05
아놔 ㅋㅋㅋㅋ
너 내가 마지레스로 저거 본문 제대로 번역할까?
뜬구름도 이 정도 되면 진짜 진상이다 ㅋㅋㅋㅋㅋ
![](/layouts/xedition-hg/img/abck.png)
라이트노벨이 애초에 일본소유의 문화인데 이걸 한국식 흐름으로 적용하니 당연 오류가 생기지.
한국식 출판업계의 그런 수직적 관계를 생각하면 곤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