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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갈 데가 없다

월드 오브 마라톤크래프트.

하지만 길에서 내버린 시간들이 있었기에 아제로스의 방대함을 느낄 수 있었고, 그렇기에 와우에 더욱 깊게 빠져들 수 있었다.

키메라를 타고 칼림도어를 날아다닐 때는 그 끊임없는 절경에 넋을 잃은 적도 있었지.



그냥,

와우의 성공 요인 중 하나가, 저런 빈 공간의 활용이라는 말을 읽어서.

마치 포르노에서 정사씬에 돌입하기 전, 배우의 일상을 공을 들여 묘사하듯이

지옥같은 지하철에서 한시간 굴러줘야 비로소 학교가는 맛이 느껴지듯이

워프타고 사냥터로 바로 이동하는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는 맛이 와우에는 있었다더라.



좋은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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