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및 애니메이션의 실사화의 호의성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
2011.12.02 19:30
네타 |
---|
최근 인기 만화의 실사 드라마화 사례가 많아지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하여 대중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일본의 ORICON STYLE에서 10~40대의 남녀 유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조사대상 : 10~40대의 일본국내 남녀 회사원 1,000명
조사기간 : 2011년 10월 25일 ~ 2011년 10월 28일
조사방법 : 인터넷 여론조사(http://omr.oricon.co.jp/)
전체적으로 약 65%가 부정적인 의견을 피로
48.4% : 그다지 기쁘지 않다
31.0% : 그럭저럭 기쁘다
16.8% : 전혀 기쁘지 않다
3.8% : 매우 기쁘다
연령 및 성별 분포에 따른 여론
남성 : 32.0% 긍정적, 68.0% 부정적
여성 : 37.6% 긍정적, 62.4% 부정적
10대 : 38.2% 긍정적, 61.8% 부정적
20대 : 26.8% 긍정적, 73.1% 부정적
30대 : 39.6% 긍정적, 60.4% 부정적
40대 : 37.2% 긍정적, 62.8% 부정적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의 실사화에 요구하는 사항
1위 60.6% 원작에 부합하는 캐스팅(성우/배우)
2위 49.5% 충실한 스토리 재현
3위 33.7% 원작자의 의견을 각본과 캐스팅 등에 반영
4위 29.7% 시합, 연주, 수술 등 작품의 중요 장면의 재현
5위 22.7% 등장인물이 소지한 소품을 중시
6위 13.6% CG의 사용 등 촬영방법의 공부
7위 10.6% 스토리 실사화에 어레인지를 적용
8위 10.2% 촬영장소를 중시
9위 3.3% 원작의 그림을 삽입
서브컬처 미디어의 실사화에 있어서 상위권에 해당하는 요구사항을 감안시 유저들은 1차적으로 원작의 충실한 재현을 중시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정리.
출처- 루리웹
솔직히 3D화 하다가 피본게 한두개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