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솔직히 하나다 쥿키만이 그렇게 까이는 게 선뜻 이해가 가지 않는 게
2015.03.29 22:27
네타 |
---|
본인 알기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의 스토리같은 경우
1. 감독, 시리즈 구성 그리고 시나리오 원안 작가 등등이 모여 대략적인 컨셉과 필요한 설정 등을 짜고
2. 시나리오 원안 작가가 그걸 바탕으로 스토리를 쭉 쓰고
3. 그 스토리를 감독과 시리즈 구성과 함께 개선한 뒤에
4. 시리즈 구성이 그걸 각 화별로 뭉텅뭉텅 자른 뒤에
5. 각 화 각본가가 애니메이션에 맞게 대본을 쓴다.
이런 과정 거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왜 여기서 각 화 각본가나 시리즈 구성만이 그렇게 죽어라 까이는 지 잘 모르겠음.
물론 쥿키가 잘못이 없다고는 말 못하겠다마는.
실제로 칸코레같은 경우도 시나리오 원안 작가인 타나카 프로듀서의 과도한 개입 때문에 스토리가 어그러져가고 있다는 말을 어디선가 들었는데 타나카 프로듀서에 관한 이야기는 거의 안 나오고 쥿키만 까이는 거 보면 가끔 조금 이상하다는 느낌.
가끔은 WHITE FOX가 우익 제작사 소리 듣던 거 보는 느낌까지 들 때가 있음. (물론 이건 좀 과대하게 비약한 게 맞긴 하지만)
그런지라 무조건 Love Live!가 망한 건 쥿키가 잘못했다, A/Z가 망한 건 타카야마 카츠히코가 잘못했다 라고 말할 수는 없다고 생각.
한 줄 요약: 쥿키가 마녀인 건 맞긴 한데, 쥿키만이 마녀는 아니라고 생각한다는 것.
혹시나 틀린 것 같다면 말해주시길.
댓글 4
-
미믹
2015.03.30 01:28
-
사람사는곳
2015.03.30 01:40
난 걍 평작같던데...
어느 누구의 책임을 물을 만큼 돌출된 테이스트를 모르겠슴만약 내가 이 기획을 기안했다면칸코레 애니화 할건데 맞는 각본을 만들어가 아니라각본을 먼저 확보한뒤에 각본을 칸코레용으로 각색을 시도하겠음... -
뀨뀨함폭
2015.03.30 02:16
일본이고 우리나라고 대부분 타나카가 쥿키보다 더 까이던듸...? -
뀨뀨함폭
2015.03.30 02:23
뭐 굳이 까자면 감독-연출-각본-원작 다 까여야 마땅한데 그래도 쥿키가 최근 인기 NO.1 러브라이브랑 깡애니 둘다 담당했고 둘다 병신이고
굳이 감독, 연출, 각 화 각본가 이름 다 외워서 애니메 제작 방법론적, 프로세스적으로 깔 필요는 없으니 제일 만만한 병신 쥿키로 하자구 ㅇㅅ< 이런 느낌?
깡갤이랑 거기 올라온 일본 트위터에서는 타나카랑 쥿키랑 사이좋게 개까이던데